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쿨미투' 학생조사 완료... "가해교사 소환"
상태바
'스쿨미투' 학생조사 완료... "가해교사 소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11.1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학교 성폭력 고발 ‘스쿨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를 수사하는 경찰이 피해 학생들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했다.
 인천중부경찰서와 부평경찰서는 12일 스쿨 미투 폭로가 나온 중구 A여자고등학교와 부평구 B여자중학교 학생 모두 14명으로부터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인천시교육청이 두 학교 전교생을 상대로 한 교내 성폭력 설문 조사지를 검토하고, 현행법에 어긋난다고 판단한 사례를 1차로 추렸다.
 이 과정에서 A여고와 B여중 학생 160여 명을 조사 대상으로 정했다.
 이들 학생의 폭로에는 신체 일부를 만지는 성추행이나 언어 성희롱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 학생과 학부모를 상대로 처벌과 진술 의사를 확인한 뒤, 피해 사실을 직접 진술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학생을 최종적으로 불러 조사했다.
 피해 학생들에 대해 조사가 마무리된 만큼, 경찰은 이번 주부터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들에게 출석 요구서를 보내 소환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시교육청이 수사 의뢰했던 교사들을 모두 조사하기보다는 피해 학생 진술과 법리를 검토한 뒤 교사들을 선별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시교육청은 A여고와 B여중 전교생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서 스쿨 미투 가해 의혹을 받은 교사 50명을 지난달 말 경찰에 무더기로 수사 의뢰했다.
 교사가 아닌 행정 직원 1명도 함께 수사 의뢰했다.
 시교육청은 경찰 수사와 별개로 다수 학생이 가해자로 지목한 교사에 대해 감사를 벌여 징계나 행정 처분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