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해경 '바다가족 소통회의' 순회 추진
상태바
속초해경 '바다가족 소통회의' 순회 추진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8.11.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해양경찰서(서장:백학선)는 민원불편을 겪는 원거리 어업인,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민원실과 현장 소통을 위한 바다가족소통회의를 순회 추진한다.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은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강릉시 주문진항 수협 사무실에서 개설 운영하며 정기적(반기별)으로 관할 내 원거리에서 민원처리의 불편을 겪는 지역주민을 찾아 현장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동해지방해양수산청, 수협과 협업해 ▲해수산 법률 상담 및 민원접수 ▲항포구 정화활동 ▲민간구조선 선저축계 검사 등 어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바다가족 현장소통회의”는 정책수립과 소통을 위해 분기별 파출소를 순회하며 실시, 해양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정책개선을 위해 추진한다.
 이날 바다가족현장소통회의는 서장, 강릉수협장, 어업인, 서핑·스쿠버사업자 등 20여명이 모여 상호 협력방안 및 해양구조협회 활성화 등 정책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백학선 속초해양경찰서장은 “이동민원실은 정기적으로 순회 운영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수시로 현장을 찾아 어업인 및 주민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 정책개선에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