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검찰, 뇌물혐의 전 보성군수에 총 20년 구형
상태바
검찰, 뇌물혐의 전 보성군수에 총 20년 구형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11.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뇌물 및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이용부 전 보성군수에 대해 징역 10년을 구형했다고 14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군수는 전남도의회 의장 임 모 씨에게 사택 부지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실제 거래금액보다 2000만 원 적은 액수로 샀으며 보성 빛 축제 후 업자에게 9200만 원을 지급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 2014년 11월 군청 공무원을 통해서 업자로부터 에너지 투자사업비 명목으로 2억 원을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당시 해당 공무원은 이미 퇴직했으나 업자에게 2억 원을 빌려 이 전 군수에게 전달한 정황을 포착한 검찰은 관련 공무원도 뇌물공여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이와는 별도로 검찰은 지난달 22일 이 전 군수의 뇌물 4억 7000만 원 수수혐의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이 전 군수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한 바 있다.
 검찰이 두 사건에 대해 따로 기소하면서 이 전 군수에게 총 20년이 구형된 셈이 됐으며 다음 달 13일 순천지원에서 1심 선고 공판에서 형량이 가려진다.
 이 군수에 대한 결심 공판은 재판부가 사건을 병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두 번에 걸쳐 선고가 이뤄진다고 검찰은 밝혔다.
 한편 검찰은 이 전 군수에게 땅을 싸게 팔고 이 전 군수의 딸을 자신이 운영하는 요양병원에 채용시켜 급여를 제공하면서 사실상 뇌물을 준 혐의(뇌물 공여)로 불구속기소 한 임 전 전남도의장은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