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각 위기' 수험생 속출…경찰 등 '호송작전'
상태바
'지각 위기' 수험생 속출…경찰 등 '호송작전'
  • .
  • 승인 2018.11.1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5일에도 예년처럼 입실 완료시각을 앞두고 헐레벌떡 뛰어오거나 고사장을 헷갈려 혼비백산하는 수험생이 속출했다.
 
 입실 완료시각인 오전 8시10분을 13분 앞둔 오전 7시57분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서 두리번거리던 한 수험생에게 서울 중부경찰서 자율방범대원들이 다가와 "수험생이냐"고 물었다. 이 학생은 황급히 "네"라고 답하고는 "늦었는데 감사하다"는 말을 연발하며 스쿠터에 올라탔다.
 
 같은 곳에서 자율방범대원 오토바이를 타고 이화여고로 이동한 한 수험생은 고사장을 이화여자외고로 착각했다가 크게 당황했다. 자녀와 함께 온 학부모는 "경기도에서 이사 와 서울 지리에 익숙하지 않아 크게 당황했는데 너무 고맙고 다행"이라고 말했다.
 
 오전 8시8분 관악구 신림역 인근에서 수험생을 태운 경찰 오토바이가 사이렌을 울리며 꽉 막힌 도로를 지나가자 차량들이 급히 길을 터주는 모습도 보였다.
 
 관악경찰서 관계자는 "112 종합상황실에 수험생 호송 관련 신고가 폭주하고 있다"며 "너무 바빠 통화를 길게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종로구 경복고에서는 뒤늦게 택시를 타고 도착한 수험생이 가방끈도 추스르지 못할 만큼 다급하게 정문으로 뛰어 들어가기도 했다.
 
 경찰청은 이날 교통경찰과 지구대·파출소, 기동대, 모범운전자 등 1만2천여명과 순찰차 등 장비 4천300여대를 수험생 호송과 교통관리에 투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