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피의자 10년만에 법정 선다
상태바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피의자 10년만에 법정 선다
  • 제주 /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1.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 미제로 남아 있던 제주 보육 여교사 살인사건 피의자가 10년만에 재판에 넘겨졌다.

제주지방검찰청은 16일 지난 2009년 발생한 보육교사 피살사건 피의자 박모 씨(50)에 대해 강간살인과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박씨는 지난 2009년 2월 1일 새벽 자신이 몰던 택시에 탄 보육교사 A씨(당시 27·여)를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치자 목 졸라 살해한 뒤 시신을 애월읍 농로 배수로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건은 '제주판 살인의 추억'으로 불리며 장기 미제로 남아있었으며, 제주경찰은 2016년 2월 장기미제 전담팀을 꾸리면서 수사를 재개했다.

경찰은 박씨의 차량 운전석과 좌석, 트렁크 등과 옷에서 A씨가 사망 당시 착용한 옷과 유사한 실오라기를 다량 발견, 미세증거 증폭 기술을 이용해 증거로 제시했다.

A씨의 피부와 소지품에서도 박씨가 당시 착용한 것과 유사한 셔츠 실오라기를 찾았으며, 이 같은 증거와 당시 택시 이동 경로가 찍힌 폐쇄회로(CC) TV 증거를 토대로 사건 당일 박씨의 차량에서 A씨와 신체적 접촉이 있었다고 판단, 지난달 21일 박씨를 구속했다.

박씨는 현재까지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를 재판에 넘긴 검찰은 "억울하게 죽은 망자의 한을 풀기 위해 수사검사가 공판에 직접 관여해 공소 유지하고 공소사실을 입증할 예정"이라며 "피해자 유족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심리치료를 병행하는 등 피해자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