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폭언 논란’ 이학재 의원 “사실아니다” 반박
상태바
‘폭언 논란’ 이학재 의원 “사실아니다” 반박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2.2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투브 방송서 “정인갑 구의원과 특별한 인연…본질과 다르게 호도”


 자유한국당 소속 이학재 의원(인천 서구갑)이 정인갑 인천 서구의회 의원에게 폭언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최근 유투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폭언 논란 이후 정치에 대한 회의도 들고, 마음이 편치 않다”며 “말이 안 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나는 해당 집회에서 청라소각장 폐쇄를 주장하는 주민들의 주장과 똑같은 취지의 발언을 했다”면서 “그런데 정 구의원이 발언대에서 청라소각장 폐쇄 문제와 관련된 얘기만 하면 되는데 느닷없이 정치인이 남 탓만 한다고 나를 비난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정 구의원이 폭언을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 “구의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은 내가 잘 알고 있다 어떻게 내가 구의원을 겁박할 수 있겠나”며 다만 “모든 일을 편파적으로 당리당략에 따라서 진실을 왜곡하고 주민들을 호도하는 것은 정도에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정 구의원에게 전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또 이 의원은 “정 구의원의 아버지와는 25년 동안 형님, 동생 할 정도로 아주 가깝게 지냈다”며 “정인갑 구의원도 몇 년 전에 저희 당(새누리당)에 지역구 미래세대위원장으로 내가 추천해서 활동을 했을 정도로 나와 특별한 인연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의원은 “우리 서구에 소각장이라든지 매립지와 같은 현안 문제들을 잘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본질과 다르게 호도되고 심려를 끼친 부분에 대해서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일 청라지역 주민단체 250명은 수도권쓰레기매립장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소각장 전면 폐쇄’를 촉구했다.


 이 집회에 참석한 정 구의원은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이학재 의원에게 ‘싸가지 없는 XX, 어린노무 XX, 가만 안놔둔다’등의 무서운 말을 수차례 들었다”며 이 의원에게 폭언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송춘규 서구의회 의장, 정인갑 구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의원 11명은 서구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언과 겁박, 겉과 속이 다른 이중적 행태를 보인 이학재 의원은 공개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의원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기초의원을 겁박하거나 폭언한 사실이 없었다고 반박하면서 폭언 논란은 진실공방으로 비화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