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입도 지원시설 확충촉구 국민성금 울릉군에 전달
상태바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입도 지원시설 확충촉구 국민성금 울릉군에 전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2.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다케시마의 날’ 규탄대회도 함께 열어

“국민 모두가 언제나 안전하게 독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독도입도지원시설의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해양수산부 인가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원용석)는 독도사랑 국민성금 1021만 5,681원을 울릉군에 전달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 이기권사무총장, 조종철 사무차장, 유신애 수석상임위원, 정창욱 청년국장등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병수 울릉군수에게 전달한 이 성금은 2018년 10월 ‘독도의 날’을 맞이해 개최된 독도입도지원시설 확충 자선골프대회에서 마련된 기금이다. 

(사)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는 일본의 지속적인 독도만행에도 불구하고 독도의 실효적 지배강화 차원의 독도입도지원시설(방파제, 입도지원센터) 예산이 매년 삭감, 반영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365일 안전하게 언제나 독도를 찾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독도입도지원시설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금은 본부 회원 및 독도사랑 연예인 홍보단등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독도입도지원시설 확충 자선골프대회에서 마련된 이 기금은 독도방파제와 입도지원센터건립 등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라는 국민적 여망이 담긴 소중한 국민성금이라고 밝혔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독도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사)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감사드리며 이 기금은 독도입도지원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알리는 대국민운동 및 독도사랑 홍보에 소중하게 쓰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전국민 독도 밟기운동, 독도 입도지원시설 촉구 서면운동, 독도홍보 SNS기자단 활동, 기념식, 문화·체육행사등을 통해 독도입도지원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