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 완충녹지 전용 대기업 특혜 논란
상태바
천안 완충녹지 전용 대기업 특혜 논란
  • 천안/ 오재연기자
  • 승인 2019.04.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천안/ 오재연기자 = 충남 일부 완충녹지에 대기업직원들의 흡연실로 전용해줘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천안시는 서북구 성성동 소재 삼성SDI 후문 옆 완충녹지에 설치를 묵인했다.

이는 '시민 쉼터'가 회사 직원과 공사관계자들의 흡연실을 만들어준 꼴이다.

시는 삼성SDI 관계자의 요청으로 지난해 연말 회사 후문 옆 완충녹지에 약 7m의 비가림 통로와 바닥면적 약 10m×3.5m 정도의 크기로 기둥과 지붕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 쉼터'라면서도 천안시는 자체 예산을 들여 설치하지 않고 설치비용을 삼성SDI 측에 부담케해 결국 시가 완충녹지를 훼손해 대기업의 흡연실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특혜를 준 상황이 됐다.

시는 이 시설 설치비용으로 토목비 약 1000만원과 건축비 약 2000만원 정도를 삼성SDI 측이 부담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민쉼터'로 부르는 이 시설은 일반 시민들이 접근하기 어렵고 삼성SDI 직원과 공사현장 관계자들의 흡연실로 전락시킨 꼴이 됐다.

이는 시가 '담배연기 없는 천안만들기' 추진시책과도 정면으로 배치되고 있다.

시민 김모 씨(55·목천읍)는 "도로변 보도블럭 위로 차량진입판만 설치해도 철거하는 천안시가 완충녹지까지 훼손해가면서 특정회사 관계자를 위해 흡연실로 쓸수 있도록 한 것은 대기업에 대한 특혜라고 할 수밖에 없다“며 "완충녹지 주변 회사나 상가들이 흡연을 위한 시설설치를 할 수 있도록 요청하면 허락을 해주겠냐" 고 특혜행정을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