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2019 을지태극연습 완벽 준비 박차
상태바
삼척시, 2019 을지태극연습 완벽 준비 박차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9.05.20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에 걸쳐 을지태극연습이 한국군 단독연습인 태극연습과 연계해 실시됨에 따라, 국민과 함께하는 실제훈련 및 종합상황실, 통제부, 실시부를 운영할 연습장 배치 등 을지태극연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연습목표는 ▲테러·대규모 복합재난 등을 국가안보에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의 실제훈련 실시 ▲시와 유관기관의 내실있는 준비와 협업을 통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 확립 ▲전시 상황을 고려한 위기관리 연습 및 국가주요시설 방호·테러 대비훈련 ▲한울원전 방사능 방재 주민보호조치 훈련 등으로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019 을지태극연습을 완벽히 준비하기 위해 시는 실제훈련 유관기관과 4회에 걸친 사전 업무협의를 진행했으며, 2회에 걸쳐 을지태극연습 참가자에 대한 사전교육과 예행연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9년 을지태극연습은 오는 27일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를 시작으로 28일에는 한울원전 방사능 방재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국지도발 상황에 따른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한다.
 이어서 29일에는 직원 비상소집훈련과 전시전환절차훈련을, 30일에는 토론기반식 훈련 및 국가주요시설 방호·테러 대비 통합훈련 등을 실시하고, 일일연습상황종합보고와 더불어 삼척시장 주관으로 을지태극연습최종평가 보고회를 개최해 유사시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할 방침이다.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