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강 몸통’ 사건 해결에 행주 어민들 일등공신
상태바
‘한강 몸통’ 사건 해결에 행주 어민들 일등공신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08.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하구 손바닥 보듯 알아…조업 미룬 채 수색작업 도와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 A씨(39·모텔 종업원)가 지난 17일 새벽 경찰에 자수했다.


경기도 고양시 한강 마곡 철교 부근에서 지난 12일 오전 9시 15분께 피해자의 몸통 시신이 발견된 것을 시작으로, 고양경찰서는 대대적인 수색에 나섰다.


18일 경찰과 고양 행주어촌계 등에 따르면 경찰은 15일 한강 하구를 '손바닥 보듯' 잘 아는 행주 어촌계에 도움을 요청했다.


조업이 한창인 가운데 박찬수, 임정욱, 정해봉씨 등 3명의 어민이 15일부터 경찰과 어선에 동행해 한강 마곡철교부터 김포대교 구간 12㎞를 샅샅이 수색했다.


지난 16일 오전 10시 48분 어민 박씨와 경찰이 한 조를 이뤄 한강을 수색하다 행주대교 남단(김포 방향) 500m 지점에서 검은 봉지에 담긴 시신의 오른팔 부위를 발견했다.


경찰은 이 사체가 지난 12일 발견된 남성 몸통 시신의 일부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지문 확인과 유전자 검사를 실시,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때부터 지문 채취를 통한 피해자의 신원이 확인되면서 피의자 A씨가 용의 선상에 오르는 등 압박을 느끼고 자수했다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수색 이틀 만에 어민과 경찰은 큰 성과를 이뤘다. 수색 사흘째인 17일 오전 10시 45분에는 어민 임씨와 정씨, 경찰이 방화대교 남단에서 시신의 머리 부위를 추가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숙식하며 종업원으로 근무한 해당 모텔에서 범행 도구인 둔기와 흉기를 확보하고,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조사해 범행 사실을 확인했다.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