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철도시설공단, 직원가족 40여명 초청 직장문화체험
상태바
한국철도시설공단, 직원가족 40여명 초청 직장문화체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원가족 40여명을 초청해 직장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족 초청 직장문화체험 행사는 공단의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녀들에게는 부모의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직원들에게는 직장에 대한 자긍심과 직원간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9년째 이어지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직원 자녀들은 지난 10월초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새롭게 단장한 공단홍보관 등을 방문했다. 유라시아로 나아갈 미래 철도의 비전을 소개하는 대형LED 터치스크린 관람과 가상현실로 터널 건설 과정을 체험해 보고, 철도의 사업별 경제적·사회적 효과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운동기구로 단장한 체력단련실, 직원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분야별 동호회실, 각종 전문·교양서적이 가득한 KR자료실 등을 둘러보며 아빠·엄마의 업무 및 휴게공간을 견학했다. 
 
 또한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부여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해 1박 2일 일정으로 체험형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실내암벽등반 등 체험 활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고, 서동요 테마파크를 산책하며 백제 무왕의 설화를 주제로 가족간 대화의 꽃을 피우며 가족애를 다졌다. 둘째 날엔 부여의 백제 세계문화유산인 부소산성과 정림사지를 방문하고,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에서 부여지역의 백제유적지를 모두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직원 자녀는 "아빠 회사에서 우리나라 철도를 건설하고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우리나라 철도기술이 더 발전해 유라시아로 진출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며 "나도 아빠처럼 철도전문가가 되어야겠다는 꿈이 생겼다"고 전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