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교육청, 2019 주요 정책 영상으로 총정리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19 주요 정책 영상으로 총정리
  • 이재후기자
  • 승인 2019.03.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새롭게 변화되는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일반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19 더욱 성장하는 41가지 경기교육 주요 정책> 안내 영상자료를 제작해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안내 영상자료에는 도교육청 주요 정책 가운데 학생중심현장중심교육을 위해 확대되는 정책과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13가지 정책을 포함해 총 41가지 주요 정책이 담겼다.

   또 신규 정책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정책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학생의 학교급별 생애주기에 따른 정책과 주제별 정책으로 구분해 2019년 경기교육 주요정책에 대한 공감대와 이해도를 높였다.

   확대되는 주요 정책은 ▲공립유치원 방과후과정 확대 ▲복합 특수학교 확대 운영 ▲혁신교육지구 확대 ▲경기청소년교육의회 운영 등이다.

   신규 정책은 ▲미세먼지대응담당 전담팀 설치 ▲시군별로 특화된 ‘지역별 혁신교육 포럼 운영’ ▲전국시도교육청 최초‘미래교육국 신설’운영 ▲유휴교실을 활용한 ‘오감체험의 경기 학교예술창작소 개관’ 등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에 영상을 배포해 현장에서 주요 정책을 맞춤형 교육활동으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앞으로 주요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