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주시 도서관, 제3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도서관, 제3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양주/ 강진구기자
  • 승인 2018.08.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도서관은 ‘제3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체험형 독서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강좌는 오는 9월 3일부터 도서관별로 일정에 맞춰 운영하며 자세한 일정과 수업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희망도서관은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동화오감발달’과 ‘'3D 창의융합교육’ 등 5개 강좌를, ▲고읍도서관은 ‘활동과 노래로 친해지는 영어동화’와 ‘신나는 그림책 놀이터’ 등 체험 독서프로그램과 성인들의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펜 하나로 떠나는 여행 드로잉',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덕정도서관은 문학적 정서함양과 가족 간의 친밀감 강화를 위한 ‘엄마마음성장 영어동화책’, ‘감성손글씨 수묵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진행한다.

 

 또, ▲꿈나무도서관과 장흥작은도서관에서는 각각 3개 강좌를 진행,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 한 디자인수업과 독서프로그램을 신설, 책을 통해 나만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덕계도서관에서는 ‘스토리가 담긴 포토북 만들기’ 수업을 새롭게 개설, 자신의 일상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책으로 만들어 간직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등 3개 강좌를 마련했다.

 

 ▲남면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유아를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광적도서관은 중급과정의 캘리그라피 수업과 독서와 미술활동으로 어린이들 스스로 미술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꿈꾸는 미술세상’ 등 2개 강좌를 진행한다.

 

 모집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통해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