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학생평가 신뢰도 제고 노력 강화
상태바
강원교육청, 학생평가 신뢰도 제고 노력 강화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09.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8일 “학생평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9월 말까지 도내 고등학교 평가관리실에 CCTV 설치를 완료한다”고 밝혔다.


특히, 평가 단계별 업무처리요령, 담당자 지정 등 관리 철저와 보안 강화를 명시하기 위해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을 개정하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출제-검토·결재-인쇄-시행-채점 단계별 기본 준수사항을 명시하고 업무처리요령을 학교실정에 맞도록 마련하며 이를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을 통해 반영하도록 하였다.


또한, 현재 자녀와 동일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원의 경우 평가관리업무에서 배제하고, 동아리담당, 교내대회 운영 등 비교과영역에서도 최대한 상피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 강화를 주문한다.


앞으로, 2015개정교육과정이 본격 적용되는 내년 변경 내용을 포함한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인 교육부훈령이 확정되면, TF팀 운영 및 현장의견 수렴을 통해 2019학년도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을 개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단위학교 시험지 관리시설(평가관리실, 인쇄실, 성적처리실 등)에 CCTV 설치 현황과 추가설치 수요를 조사했으며 4,500만원의 예산을 긴급 지원해 9월말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 2018.7월말 기준 시험지관리시설에 CCTV설치 고교 33%에서 9월말 기준 100% 예정 한편, 도교육청은 9월초부터 2학기 고사가 시작되기 전까지 단위학교 시험지 관리에 대하여 중학교 164교, 고등학교 117교 전체를 현장 점검하고 있으며, 현장 점검을 통해 시험지관리 시설과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미비한 부분을 보완하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