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기적의도서관,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 2기 운영
상태바
순천기적의도서관,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 2기 운영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9.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지역의 문화 예술인들과 어린이들을 초대해 예술적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어린이 사진 놀이터 : 나의 하루’라는 주제로 사진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사진의 표현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사진이 단순히 기록만 하는 매체가 아니라 다양한 표현 수단의 하나임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09:00~12:00) 진행되는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 2기’는 순천의 동네 책방 ‘심다’를 운영하며 사진예술교육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주은씨가 맡았다.
총 4회차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사진과 글로 표현하고 결과물로 사진 에세이집(독립출판물)을 제작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 1기의 ‘그림책 영화가 되다’ 영상물과 함께 2기 사진 에세이집을 전시하고 작품회를 진행한다.
순천시 도서관 안문수 운영과장은 “어린이 문화예술 워크숍을 통해 어린이들이 새로운 또래들과 소통하고 창의적인 문화 활동으로 학교 밖에서 즐거운 도서관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