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남대, 벤처기업 등 성장 산학연 소통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한남대, 벤처기업 등 성장 산학연 소통 네트워크 구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9.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가 대덕밸리캠퍼스 이노비즈파크와 창조관 세미나실에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연구소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대덕밸리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덕훈 총장과 정영태 산학협력부총장, 송희석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한남대의 주요보직자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박찬구 회장, 연구소기업협회 권명상 회장, 각 협회 회원사 및 유망 벤처기업, 연구소기업 100여개 사가 참석하여 지역 벤처기업과 연구소기업의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산·학·연 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산학공동연구사업 추진, 해당기관이 보유한 교육, 창업,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과 현장실습, 인턴십 등 실무인재양성사업, 기업지원 및 기술사업화 관련 공동사업 추진과 기술이전, 기술창업, 연구소기업 설립 활성화 등이다.

또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와 한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공동주관하는 대전벤처CEO포럼이 열렸다. 포럼에는 혁신을 이뤄가는 젊은 기업 3곳의 발표를 통해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벤처기업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

지역 유망 벤처기업의 기업발표회와 KBS 한상길 PD가 한류에 관한 질문 이란 주제로 한류의 경제, 문화, 미디어 관점에서 장단점을 분석하고 신한류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초청강연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