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 강경고, 수학축제와 입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논산 강경고, 수학축제와 입학설명회 개최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8.11.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고(교장 안미숙)는 10월 13일(화)에 수학축제와 2019학년도 입학 설명회를 강경고 강당에서 진행했다.
 수학축제는'보고 만지고 생각하면서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강경고 수학 체험전'을 개최하고 지역 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강경고등학교는 수학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교육의 장을 제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수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융합수학체험전을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수학동아리 'Math고' 학생들이 주축이 돼 틈틈이 준비해 왔다.


 수학축제의 체험프로그램은 무게중심을 찾아라, 4D프레임을 이용한 정다면체 만들기, 하노이 탑 옮기기, 싸이클로이드 미끄럼틀, 다빈치코드, 루미큐브 등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11개의 다양한 부스로 운영됐으며 강경고등학교 학생들은 물론이고, 강경지역의 강경중, 강경여중 학생 등 330여 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학년 나 모 학생은 "수학을 책으로만 배우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여러 곳에서 수학의 원리가 들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김성호 수학담당교사는 "수업시간에 교과서로 배우는 것만이 수학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많은 현상들이 수학과 관련 있음을 인식하여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학 축제 후에는 2019학년도 입학 설명회가 열렸다.
 입학 설명회는 안미숙교장의 인사말과 학교 소개, 학부모와의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어졌다.
 이 날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강경고와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열띤 관심으로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이 끝난 후에는 학교 시설과 기숙사를 둘러보며 앞으로 다닐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 날 입학 설명회에 참가한 중3학생은 “강경고에 오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오늘 처음 와봤는데 기숙사 시설이 좋고 정원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다.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입학 설명회에 온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