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독서교육 활성화위한 지원 강화
상태바
강원교육청, 독서교육 활성화위한 지원 강화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12.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3일 춘천교육문화관 1층 아카데미실에서 ‘독서활성화 프로그램 담당자 협의회’를 갖고 올 한해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일군 독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여러 독서교육 관련 기관에서 제각각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서로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왔다면서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기관은 교육문화관 및 도서관, 학부모지원센터, 학교도서관지원센터 등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강릉권 독서교육 담당자들의 협력 사례가 발표됐다. 강릉, 고성, 정선, 태백, 동해, 삼척, 속초·양양 등 7개 지역 교육문화관과 도서관, 학부모지원센터 등은 비슷한 프로그램의 통합과 연계를 통해 운영의 효율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 독서 연수 운영, △학부모 독서토론교육지원단 활동 △교직원 대상 독서교육 연수와 특강, △대학까지 참여하는 ‘강릉인문독서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참가자도 확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지식정보과 박봉훈 과장은 “독서활성화 담당자들의 협력은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 칸막이를 낮춘 좋은 사례”라며 “교육문화관을 거점으로 더 좋은 독서교육 프로그램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