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학생들 강력 반발
상태바
인천대 학생들 강력 반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12.1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방적 학사 개편” 총학 1인 시위·전교생 대상 설문

경인지역 대학교 14곳이 학교 간 복수학위제를 도입하기로 한 가운데, 국립 인천대학교 학생들이 학교 측의 일방적인 학사제도 개편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17일 인천대학교 총학생회에 따르면 이날 복수학위제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복수학위제는 학사행정 개편의 하나로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대학본부의 일방적인 제도 추진을 비판했다.


특히“평의원회에 학생 참여를 보장하지 않아 총학이 학사 개편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없었다”고 전제하고 “총학은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 내용을 수용할 수 없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조동성 인천대 총장이 회장으로 있는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는 앞서 지난달 27일 각 대학교 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경인지역 대학 간 복수학위 학생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경인지역 14개 대학교 간 복수.공동학위 제도를 구축하는 것이다. 참여 대학은 강남대를 비롯 단국대, 명지대, 서울신학대, 성결대, 안양대, 인천대, 인천가톨릭대, 칼빈대, 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항공대, 한세대, 한신대다. 복수학위제가 도입될 경우, 학생이 원래 소속 대학과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한 교류 대학에서 학위 취득 요건을 충족하면 두 대학교의 학위를 각각 받을 수 있다.


인천대 측은 협약에 따라 우선 복수학위제를 중점적으로 도입하기로 하고, 올해 중순 이와 관련한 학칙을 개정한 상태다. 인천대 총학은 그러나 일방적인 복수학위제 시행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학내 반발이 일자 이날부터 복수학위제 도입을 막기 위한 1인 시위를 총장실 앞에서 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온.오프라인으로 설문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