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형 혁신학교 ‘행복더하기학교’ 44교 운영
상태바
강원도형 혁신학교 ‘행복더하기학교’ 44교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2.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유치원과 특수학교까지 혁신학교 운영 확대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올해 유치원 1교, 초등학교 19교, 중학교 15교, 고등학교 8교, 특수학교 1교 등 모두 44교에서 강원도형 혁신학교인 행복더하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행복더하기학교는 적극적인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을 선도하는 강원도형 혁신학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부의 행·재정적 지원을 받는 ‘혁신미래학교’(초등 5교), 관내 학교의 역수 센터 역할을 하면서 학교혁신 일반화를 추진하는 ‘혁신거점학교’(초등 11교, 중등 12교, 고등 5교), 처음 행복더하기학교를 시도하는 ‘혁신모범학교’(초등 3교, 중등 3교, 고등 3교)로 세분화해서 각 특성에 맞는 행복더하기학교 운영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혁신유치원과 혁신특수학교가 하나씩 선정되고, 10개 교육지원청에서 혁신두레유치원이 운영되어 유아·특수교육 영역에서 학교 혁신을 추진하기 시작한 것도 올해 처음 생긴 변화다.


행복더하기학교가 각 특성별로 세분화되고 질 관리가 강조되면서, 전체적인 운영 학교 수는 지난해 55교에서 42교로 축소되었다. 대신 혁신미래학교와 혁신거점학교 중심으로 일반학교에 학교혁신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핵심요원 워크숍, △권역별 교원 연수 확대, △정책연구회(13팀) 지원 강화, △담당 장학사 워크숍 등으로 혁신학교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장주열 정책기획관은 “행복더하기학교는 강원교육의 철학을 단위 학교에서 현실로 구현해내는 선도학교”라며 “혁신학교가 교육부 주요 정책으로도 반영된 만큼, 강원도 모든 학교에 학교 혁신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