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립대 미라클라이프 개강, ‘창의인재 교육 무대 확장’
상태바
충남도립대 미라클라이프 개강, ‘창의인재 교육 무대 확장’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3.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소통과 조화 첫 강의, 6월까지 8회 걸쳐 특강, 보이스코칭 등 내면의 힘 집중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13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미라클라이프’ 개강식을 갖고 첫 무대를 열었다.


‘미라클라이프’는 기존 교육 시스템으로는 실현하기 어려운 창의‧인성 교육을 공교육 제도 속으로 품어내기 위해 충남도립대가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대표 교육혁신 프로그램이다.


올해 미라클라이프 프로그램은 6월까지 총 8회에 거쳐 진행되며 ▲소통과 조화 ▲리더십을 통한 자아 찾기 ▲영화에서 답을 찾다 ▲보이스 코칭 ▲청춘, 연애의 3가지 함정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또한 비노 클래식 연주회를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캘리그라피와 드라이 공예 등 체험 특강을 통해 일상에 대한 학생들의 감각을 일깨운다.


허재영 총장은 “우리 시대의 청년들은 저마다 환경에서 수많은 인연으로 구성된 학생 개개인 모두 그 자체로 이미 기적적인 존재”라며 “학생들이 스스로를 긍정하고 자긍심을 높여낼 수 있다면 우리 사회의 품격과 미래는 보다 가치 있게 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라클라이프를 통해 남이 시키는 대로 살아가는 청년이 아닌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