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상주발명교육센터! 전국 우수 센터 선정!
상태바
경북교육청, 상주발명교육센터! 전국 우수 센터 선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3.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최근 ‘한국발명진흥회 지정 발명교육센터’운영 평가에서 상주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가 전국 우수 센터로 선정돼 허청장상을 수상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총 201개의 발명교육센터를 대상으로 전년도 교육활동 실적을 평가하여 전국에서 2개의 센터만을 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한다.

경상북도교육청은 발명의 생활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현재 총 20개의 발명교육센터와 2개의 학생발명특허출원거점센터를 운영 중이며 1일 발명교실, 도전발명교실 등 학생대상 발명교육 활동과 특허출원과정, 3D프린터집중과정 등 교사대상 발명교육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올해 과학직업과를 창의인재과로 개편하고 경북발명체험교육관, 메이커교육관 및 수학문화관, 메이커·수학체험센터 구축 사업 등을 새롭게 추진하면서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인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이번 우수 발명교육센터 선정은 그 동안 전국 최고 수준의 발명교육 환경 조성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2년 연속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 배출과 전국 최초 발명체험교육관 건립 대상기관 선정 등이 우연이 아님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