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교육지원청 진로박람회 25일부터 개최
상태바
안성교육지원청 진로박람회 25일부터 개최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19.05.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경기안성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10시부터 한경대학교 운동장과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 등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 및 안성시민이 참여하는 진로 축제의 장인‘제5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의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대입정보관, 관내 고등학교 입학안내와 상담을 위한 고입정보관을 비롯해 직업체험관, 학과체험관, 창의체험관 등의 100여개 이상의 부스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나눔을 실천하는 프리마켓, 학교별 댄스동아리, 학생들의 꿈끼 발표까지 다양한 분야와 영역에서 올바른 진로교육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진로박람회는 관내 진로진학상담 선생님들이 중심이 되어 기획하고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적 요구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관내 초중고대학 등 여러 기관이 협력으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교육생태계확장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의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최기옥 교육장은 “제5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우석제 안성시장님과 안성시민, 학부모, 교사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자신들만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미래의 진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시켜, 이를 바탕으로 진로탐색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성/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