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립대 10명 중 8명 ‘충남 출신’…도민 대학 교육 욕구 실현
상태바
충남도립대 10명 중 8명 ‘충남 출신’…도민 대학 교육 욕구 실현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5.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신입생 실태조사, 충남고교 출신 79.8%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신입생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8명이 충남지역 고교 출신으로 나타났다.


또 장래 희망 직업으로는 안정도가 높은 공무원을 가장 많이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충남도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대학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신입생 실태조사’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조사 결과 올해 신입생 중 충남지역 고교 출신이 79.8%로 도민들의 대학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충북과 강원 등 타 지역에서의 진학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며 충남도립대학교가 전국으로 확대되는 경향도 보였다.


충남도립대학교에 지원에 영향을 준 사람은 부모님의 권유가 45.4%로 가장 높았고 본인 선택은 33%를 차지했으며 교사의 영향력은 9.8%에 머물렀다.


특히 대학을 지원한 동기가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 ‘취업전망’을 답한 학생은 37.9%로 가장 높았다.


졸업 후 장래 희망 직업으로는 공무원(일반‧행정‧군인‧경찰 등)이 45%로 가장 높았고 이는 지난해보다 2.4%p 증가한 수치다. 이외에 기술전문직을 희망하는 비율도 상당수 나타났다.


충남도립대 허재영 총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취업전망 등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취업실전능력 지원 및 공직진출 강의지원 등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단계별 교수법 워크숍 추진과 동아리활동 활성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