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취업 강점’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취업 강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6.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실무향상 위해 품질관리 직무 20년 경력 노하우 특강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엄준철)의 바이오식품분석과는 바이오와 식품분야 취업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바이오식품분석과 고종호 학과장는 꾸준히 산학 콜라보레이션 교육을 진행하고, 6월 면접과 현장실습을 앞 둔 재학생의 실무 향상을 위해 E제약회사 20년 경력의 품질보증팀장을 초빙해 바이오제약회사에서의 품질 직무와 실력 노하우의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특강실무에서는GMP실무, 품질매뉴얼개념 이해, 미생물 시험관리, 회사에서 인정받기에 관한 주제로 강연했다.

학생들은 GMP실무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이해의 폭을 넓히고 GMP 업무에 있어서 일련의 과정, 미생물 검사, 이화학 분석 기기 등의 필요성과 특성을 실무적으로 이해하게 됐다.


이어 회사 생활에서의 노하우와 신뢰를 받는 방법을 노하우를 실감나게 체감하게 됐고, 현직 선배의 말을 통해 직무이외에 인성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


바이오식품분석는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실무자를 초빙해 이론과 실무을 겸비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진행이 취업진로와 경력개발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바이오식품분석과는 바이오식품 소재 탐색 및 융복합 공정 개발실무형 전문기술인력, 품질 관리 및 미생물 실무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의 세부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산업 니드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실무교육으로 차별화을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취업율 95%, 2017년 취업율 89%, 2018년 취업률 94.3%, 2019년 취업률(2월졸업기준) 96%로 꾸준히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우수한 식품업체 및 바이오 제약업체인 CJ제일제당 SPC 삼립식품, 남양유업, 매일유업, 빙그레, 바이오랜드, CJ제약, 삼성 바이오로직스, 종근당, 녹십자, 대웅제약, 셀트리온, SK 등에 취업하고 있다.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