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폴리텍대학바이오캠퍼스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 취업역량 강화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바이오캠퍼스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 취업역량 강화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6.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폴리텍대학바이오캠퍼스 바이오식품분석과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청년일자리 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들 취업역량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충주켄싱턴리조트에서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돼 주요 식품기업 채용설명회 및 토크콘서트, 식품산업 성공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식품산업 청년소통 TED형 강연 청춘비상, 취업역량 강화교육, 식품기업 탐방 및 현장학습으로 이어졌다.


첫 번째 주제에서는 SPC, 아워홈, CJ,풀무원사 주요 식품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채용 트랜드 Q&A로 인사 담당자와 취업 청년 간의 소통의 장으로 기업소개, 인재상, 채용정보, 필요역량 등 성공취업 네트워크 기회을 제공했다.


기업마다 특성과 장점을 소개가 되었고 어떤 인재를 채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궁금한 점은 Q&A를 통해 질문하고 답하며 해결하는 시간도 가지며 좀 더 취업에 가까워지는 좋은 시간를 가졌다.


두 번째는 6차산업, 미래 먹거리 사업 등 신품산업의 미래 발전방향과 식품외식분야 청년 사업가들의 성공창업 노하우을 전파하는 특강과 세 번째는 취업면접, 자소서 특강, 커리어 컨설팅 등으로 구성 되었다.


특히 주요 식품기업 및 지역 강소식품기업 현장 탐방을 통해 진로 탐색의 방향을 찾아가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은 식품산업에서 요구되는 산업 트렌드와 활용을 통한 취업전략을 준비하는 유익한 기회로  취업 준비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