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사업 담당자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사업 담당자 컨퍼런스 개최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7.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최근 지행초등학교에서 2019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사업 담당 교사와 동두천시청 관계자, 동두천혁신교육지구 TF팀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9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추진 성과 분석을 통해 지역 상황에 맞는 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2020년 학교 맞춤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방향성 및 지역 특색을 살린 혁신교육지구 사업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2019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담당교원, 학생, 학부모의 사전 설문결과 분석을 토대로 지금까지 진행된 사업을 돌아보고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교사들의 의견 청취 및 상호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컨퍼런스를 통해 ▲ 동두천의 지역 특색과 함께 하는 영어교육 사업 ▲ 학교 작은 숲 가꾸기를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 학교 현장의 자율성에 기반한 빛깔 있는 학교 만들기 ▲ 마을교사와의 연계를 통해 함께 실천하는 학교 교육과정 내실화 등 2020년 동두천시만의 빛깔 있는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에 대한 신선한 내용이 제안됐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