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교육청, 공영형 사립학교 ‘영암여고’ 첫 지정
상태바
전남교육청, 공영형 사립학교 ‘영암여고’ 첫 지정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최근 사립학교에 대한 관심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암여자고등학교'(이하 '영암여고')를 첫 번째 '공영형 사립학교' 시범 운영학교로 지정했다.
 
 '공영형 사립학교 제도'는 전남도교육청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사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계획' 13개 과제 중 핵심사업이다. 도교육청에서 추천하는 2인 이상의 이사를 학교법인 이사로 선임하고, 사립학교 신규교사를 도교육청에 위탁해 선발하는 등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이번 '공영형 사립학교' 시범 운영학교로 지정된 '영암여고'에 대해서는 앞으로 4년 간 대규모 시설사업에 대한 대응투자를 감면하고, 학교운영비를 추가 지원하는 등 재정지원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추천이사 2명에 대한 승인이 완료되는 12월 이후 지원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진현주 학교지원과장은 "처음 도입된 '공영형 사립학교 제도'에 용기 있는 결단으로 참여해 준 동아학원 법인 관계자와 교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사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사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학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