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스포츠 교육 지원 확대
상태바
강원교육청, 스포츠 교육 지원 확대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11.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올해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실시해오던 생존수영 교육을 내년부터 1학년까지 확대해 초등학교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내 초등학생들은 정규 교과 시간에 생존수영 4시간을 포함해 1년에 10시간의 수영 교육을 받게 되며, 내년 이후 입학하는 초등학생은 졸업 때까지 60시간의 수영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학교의 외부 수영시설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4개 학교에서 운영했던「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도 내년에는 12개교로 확대한다.

 길이 15m이상, 폭 5m, 높이 1.2m 규모의 풀장과 돔형 텐트, 이동식 샤워장과 탈의실을 갖춘 간이수영장은 1회 25명 내외 학생들이 한꺼번에 수영교육이 가능한 규모로, 수질 관리를 위한 정수 시설 및 수온 유지 설비를 갖추고 있다. 올해는 양구초, 어론초, 마차초, 황지초가 양구, 인제, 영월, 태백의 거점학교로 총18개교 19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생존수영이 내년부터 초등학교 모든 학년으로 확대 실시되는 만큼,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생존수영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원도교육청은 지속가능한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 도내 초·중학교 10곳을 대상으로 '학생 동계스포츠 클럽 및 캠프' 지원에도 나선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학교 동계스포츠 클럽 조직을 적극 유도해 학생들이 평생스포츠로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얻은 값진 스포츠 문화유산을 계승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4개교를 선정하여 학교별 5백만 원씩 운영비를 지원하며, 학교 동계스포츠클럽 및 캠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도 진행한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