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올해의 좋은 교육감’ 선정
상태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올해의 좋은 교육감’ 선정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12.1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 선도하며 풀뿌리 시민사회 발전 기여한 노력 인정받아

대구시교육청은 ‘2019 올해의 인물 시상식’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좋은 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상식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상임대표 이갑산) 주최로 이날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은 12개 분야 250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연합체로 매년 현직 교육감을 대상으로 전국의 교육운동단체의 추천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 상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강 교육감은 지난해 취임한 이래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역량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며 교실 중심 학교자율 책임경영을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성실히 추진해 왔다.

교육감에게 집중된 감사와 예산, 계약 체결 권한 등을 교육지원청으로 과감히 이양해 일선 학교를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행정 자율성과 유연성을 확대하는 한편, 교원행정업무를 지속적으로 경감하여 한 아이도 소홀히 하지 않는 수업 중심, 배움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다.

 또 주민의 정책 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구미래교육정책자문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과 함께 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행정동별로 운영되는 주민자치위원회에 학교장의 참여를 제도화했다.

교육감과 함께하는 대구미래교육 500인 대토론회,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대토론회 등 정책 토론을 통해 교육공동체와 주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교육 분야 주민자치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