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G밸리 위크(WEEK)’ 문화행사 풍성
상태바
금천구 ‘G밸리 위크(WEEK)’ 문화행사 풍성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9.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상상 스페이스 메이커스 작품 발표회 돋보여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G밸리 위크(WEEK)’ 기간 중 과거 구로공단으로 불렸던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G밸리 위크’는 서울시, 금천구, 구로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 구로구 상공회, GDrive 추진단이 G밸리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하는 행사다.

이 기간 동안 구는 ‘G밸리 영상문화제’, ‘G밸리 힐링 명사특강’, ‘G밸리 패션페스티벌’, ‘메이커스 작품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첫째 날인 29일 저녁 6시 30분에는 우림라이온스밸리1차 광장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G밸리 영상문화제’를 개최한다. 영상문화제에는 드럼캣, 로즈퀸, 와라서커스의 음악공연을 비롯해 G밸리의 주요산업인 게임·애니메이션 기업의 영상공연을 만날 수 있다.

또 29일 오후 7시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는 금천구 무한상상 스페이스 ‘2016 메이커스 작품 발표회’가 개최된다. 지난해 12월 개소한 무한상상 스페이스는 실험실이나 공방시설을 설치해 주민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물건과 제품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이번 작품 발표회는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활동하는 봉제동호회 ‘맵시나’와 ‘꼬까방’ 회원들과 메이커스들이 함께 추진한다. 동호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64벌의 옷을 주민들에게 패션쇼 형식으로 선보이는 자리다. 패션 모델은 동일여상 학생들과 무한상상스페이스 메이커스, 자원봉사자 등 22명이 참여한다.  모델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위해 남부여성발전센터 강사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또 모델들에게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G밸리 패션업체의 협찬을 받았다.

특히 이날 추첨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제작한 컵받침, 에코백, 커플 티 등을 증정 할 예정이다.

30일 저녁 7시에는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혜민스님과 함께 하는 마음치유 콘서트인 ‘G밸리 힐링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참석 희망자는 G밸리 기업시민청(☎2136-4707~8)에 신청하면 된다.

10월 1일부터 3일 오후 2시부터 현대시티아울렛광장에서 ‘G밸리 패션 페스티벌’이 개최돼 패션쇼와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G밸리 위크 기간 중에는 현대시티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 W-몰 등 패션아울렛에서 별도의 할인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G밸리 위크 홈페이지(http://gvalley.news1.kr/)나 구청 경제일자리과(☎2627-13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