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화합의 장’ 정월대보름 전통행사 개최
상태바
정선 ‘화합의 장’ 정월대보름 전통행사 개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3.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물놀이 퍼포먼스·윷놀이·투호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행사 진행

 강원도 정선군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2일 아라리촌에서 정월대보름 전통문화행사를 연다.


 군에서는 나쁜 액을 없애고 성공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정월대보름을 맞아 아라리촌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자축하고 군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2018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 등 다양한 전통행사가  개최된다.


 이날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는 정선군번영연합회(회장 박승기)가 주관해 하나된 열정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이끌어낸 지역의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올림픽 성공개최를 자축하는 축하행사와 함께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축하행사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팔산대의 신명나는 흥겨운 풍물놀이 퍼포먼스와 함께 한마당 잔치에 참가한 군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흥겨운 가락과 춤으로 공감과 소통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가한 군민들은 각 조를 나누어 우리의 전통 놀이인 윷놀이 대회와 함께 제기차기·투호· 한궁 등의 다채로운 민속놀이 행사를 즐기게 된다.


 박승기 정선군번영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올림픽 개최를 자축하고 지역 주민들이  한해의 안녕을 기원하고 화합과 소통을 하는 잔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