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장, 겨울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상태바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장, 겨울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3.0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개장 후 23% 증가한 3만여명 이용
무궁화 수목원내 눈썰매장도 ‘인기’

 충남 보령시가 사계절 관광지화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보령스케이트 테마파크장이 운영 2년째를 맞아 겨울철 관광 랜드 마크로 우뚝 섰다.


 이와 함께 올해 첫 개장한 무궁화수목원 내 눈썰매장도 아이와 함께 즐길 거리를 찾은 시민들에게도 무한 감동으로 다가갔다.


 시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운영한 스케이트 테마파크장은 지난 18일, 무궁화 수목원 내 눈썰매장은 28일 각각 폐장했다고 1일 밝혔다.


 개장 첫해부터 ‘대천 바다를 보며 즐기는 스케이트장’이란 독특한 아이템으로 눈길은 끌은 보령스케이트 테마파크장은 지난 2016년 겨울 처음 개장한 이후 2만 7995명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는 23% 증가한 3만 6373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어른들까지 합치면 실제는 3~4배 이상 더 방문했다.


 또 지난해 개원한 보령무궁화수목원의 겨울철 이용률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겨울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수목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월 마련한 눈썰매장도 이용 3481명은 물론 수목원 입장객 9504명의 방문을 유도하며 쏠쏠한 재미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동계스포츠 체험장 운영으로 여름철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겨울 관광의 명소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겨울철 관광 랜드 마크로 우뚝 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견인차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