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두위봉 철쭉제 26·27일 개최
상태바
정선군, 두위봉 철쭉제 26·27일 개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5.23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어울마당 등 다채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강원 정선 두위봉 철쭉제가 오는 26일 개막한다.


 수만평의 철쭉이 군락을 이루어 산 전체가 연분홍 물결을 이루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신동읍 단곡계곡과 두위봉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군 신동읍에 위치한 해발 1466m의 두위봉엔 수만평에 이르는 철쭉 군락이 형성돼 있다.
 축제기간 동안 두위봉 산자락은 만개한 철쭉의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도심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을 만끽하기 위해 철쭉 산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정선 신동읍 두위봉에는 철쭉 개화기를 맞아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산행객들이 찾고 있다.


 두위봉 철쭉축제는 신동읍 두위봉철쭉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함백청년회의소가 주관해 축제의 의미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기간동안 지역을 찾는 관광객 및 산행객들을 위해 26일 전야제행사로 신동읍 신동장터에서 청소년 어울마당 및 지여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오는 27일은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산신제를 비롯해 풍물놀이, 아리랑 공연, 섹소폰 공연, 산중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두위봉 정상에는 아름다운 철쭉은 물론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산행객들에게 색다른 산행의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