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차세대 아티스타 15인,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 공연
상태바
차세대 아티스타 15인,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 공연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1.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이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 차세대 artiStar를 통해 발전하고 진화한 아티스트들이 하나의 작품으로 한 무대에 오른다. 올 4회를 맞이한 DNA 프로젝트의 2018년도 공연 작품은 Art of Life이다.
 
Art of Life는 1기부터 6기까지 선정된 신진 예술가 중 클래식, 국악, 무용, 연극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15명의 아티스트들이 뭉쳐 워크숍을 갖고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기획하면서 탄생한 작품이다.

배우, 무용가는 물론 드럼, 재즈피아노, 가야금, 국악 타악 등 다양한 악기 연주자들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 외에도 토크쇼 형식의 극에 출연자로 등장, 솔직하고 대담한 대화를 들려주는 콘셉이 작품의 중요한 특징이다.

아울러 화려한 무대 이면에 감춰온 예술가이기에 겪는 그들만의 고민과 아픔이 실제 상황과 연극적 상황을 넘나드는 방식으로 연출된 점도 이색적이다.

예술가로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예술과 돈의 갈림길에서 흔들릴 수밖에 없는 예술가의 고민을 담고 있는 이 작품의 내용은 록음악 Art of Life의 선율을 타고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DNA프로젝트는 매년 클래식, 무용, 연극 등의 장르가 콜라보를 이루는 새로운 공연을 선사해왔다. 올해 15인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이제껏 보여준 콜라보 공연 중 그 규모가 가장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