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역대표’ 경기도청 봄꽃축제 내달 5~7일에
상태바
‘지역대표’ 경기도청 봄꽃축제 내달 5~7일에
  •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3.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 중 하나인 경기도청 봄꽃축제가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도청 일대는 청사 내 및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을 화려하게 수놓은 200여 그루의 벚꽃으로 해마다 20만 명 이상의 상춘객이 다녀가는 벚꽃 명소로, 야간 조명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벚꽃 야경도 볼거리다.


 도는 그 동안 ‘벚꽃축제'로 불리던 기존 행사 이름을 ‘봄꽃축제'로 바꾸고, 축제 곳곳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낸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축제 슬로건을 ‘경기, 평화를 봄'으로 정하고, 평화의 플라워가든 조성, 포토존 및 오색 조명,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창업기업 전시 홍보 존 등 3가지 주제로 나눠 축제를 진행한다.


 평화 플라워가든은 200그루의 벚꽃 외에 도청 정문과 청사 외곽을 철쭉 등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는 봄꽃으로 장식한다.


 이곳에는 철쭉을 활용한 포토존과 경기도 남북협력사업, 비무장지대(DMZ) 평화관광에 대한 도정공익부스가 설치, 평화에 대한 도의 염원을 느낄 수 있으며, 플라워 전시존을 만들어 화훼·식물을 전시·판매하고, 꽃을 활용한 꽃반지 만들기, 화관 만들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또, 가족과 연인, 복고풍 등을 주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한 사진콘테스트와 청사 외곽 벚꽃 주변의 오색조명과 야간 포토존 등도 설치된다.


 게임,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웹툰, 플레이엑스포 대회 홍보 등 콘텐츠 창업기업을 위한 전시존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을 구입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된다.


 청사 내 푸드트럭 존에서는 관람객에게 한식·중식·분식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도청 광장에서는 지역화폐 홍보, 119안전체험마당 등 주요 도정체험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