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찰대학도서관, 시집 출판기념회
상태바
경찰대학도서관, 시집 출판기념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 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시쓰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경찰대학도서관이 시집 출판기념회와 함께 섬진강 시인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대학도서관은 지난 4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 쓰기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한 수강자 20명의 창작 시 60편을 한 권으로 묶어 짧은 글, 긴 여운 제목의 시집을 출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지온씨는 “시 쓰기 강좌를 통해 평소에는 그냥 지나쳤던 모든 사물이 시가 되어 다가옴을 느꼈고, 나의 내면이 치유되면서 많이 울기도 했다”면서 “특히 훌륭한 강사진이 한 사람 한 사람 직접 지도해 줌으로서 시에 대한 이해와 시 쓰기의 즐거움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이준섭 경찰대학장은 출판기념회에서 “시집이 나오기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한 줄 한 줄 써내려가는 마음의 울림과 마지막까지 퇴고를 고민하는 손끝의 떨림이 창 밖에 비춰지는 모습을 보면서 세상에 첫 얼굴을 보일 예비시인들의 시가 경찰대학에서 함께한 소중한 추억들과 함께 영원히 가슴속에 선물로 남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시집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용택 시인은 시! 언어의 색 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말들이 어떻게 아름다운 시어로 재탄생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