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밤이 더 즐거운 ‘화천산천어축제’
상태바
밤이 더 즐거운 ‘화천산천어축제’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17.01.18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산천어축제, 사흘간 1784명 방문
밤낚시 이용객 70% 숙박후 무료 체험
천문대 홍보관 등 야간 이벤트 인기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산천어축제’에 개막 첫 주말을 맞아 모두 20만명에 육박하는 관광객이 찾은 것으로 추산됐다. 사진은 축제장 눈조각 모습.

   반짝 반짝 빛나는 ‘2017 화천산천어축제’의 밤이 떠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돌려 세우고 있다.
 ‘체류형 축제’로의 변신을 시도 중인 산천어축제에 마련된 다양한 야간 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군은 지난 14일 개막 이후 16일까지 사흘 간 산천어 밤낚시에 참여한 관광객은 모두 1784명이라고 밝혔다.
 이중 521명이 이용권을 구입 후 입장했고, 전체 인원의 70%에 달하는 1263명은 숙박 영수증을 제시 후 무료로 산천어 밤낚시를 즐겼다.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경철 천문대의 야간 홍보관에도 개막 이후 500여 명이 직접 천체망원경을 통해, 서울 하늘에서는 보기 힘든 달과 별을 관측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산천어 시네마에서도 야간 시간 젊은 연인 커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개막 이후 지난 16일까지 모두 1029명이 관람해 전년 대비 77%의 증가율을 보였다.
 산천어 커피 박물관은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현재까지 531명이 방문해 최고 수준의 드립커피는 물론, 진귀한 커피 관련 유물들을 둘러봤다.
 이 밖에 개막 이후 선등거리 페스티벌과 ‘찾아가는 상가 이벤트’ 등 시가지와 연계한 야간 프로그램 참여 관광객 규모는 2만 여 명에 육박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년에는 평일의 경우 축제 기간에도 다소 한산했는데, 올해는 주말부터 평일까지 시내에 오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며 “이들이 보다 오래 화천에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