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도군, 군민의 날 맞아 ‘진도 아리랑 축제’ 개최
상태바
진도군, 군민의 날 맞아 ‘진도 아리랑 축제’ 개최
  • 진도/ 오충현기자
  • 승인 2017.11.0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진도군은 31일부터 오는 2일까지 ‘제42회 진도군민의 날’을 맞아 진도 아리랑 축제가 3일 동안 펼쳐진다.


 공설운동장과 진도읍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군민의 날 기념 축하의 밤을 시작으로 기념식, 읍·면 체육대회, 대한민국 3대 아리랑 교류 대공연, 진도 아리랑 부르기 대회, 아리랑 실버 건강 걷기 대회 등이 열리고 있다.


 1일에는 2017 진도 아리랑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제42회 진도 군민의 날 기념식에 앞서 축제 볼거리와 군민 화합을 위한 길놀이(가장행렬) 행사가 1700여명의 향우·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다.


 특히 70세를 넘긴 어르신들이 한글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솜씨를 뽐낼 수 있도록 준비한 제6회 군민한글학교 백일장 대회도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2일 열린다.


 또 진도군민들과 향우들이 훈훈한 정을 서로 나눌 수 있는 ‘불우이웃돕기 의류 바자회’가 1일 공설운동장에서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군민과 향우들이 함께 모여 군민의 긍지와 결속을 다지고 새로운 진도 미래를 향한 우리의 뜻을 모아 확고한 결의를 다지는 군민의 날이 될 것”이라며 “진도군민의 위대한 저력을 하나로 모아 군민 대화합의 시대를 함께 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