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 선학산 전망대 철쭉단지 ‘화려한 만개’
상태바
진주 선학산 전망대 철쭉단지 ‘화려한 만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4.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쭉 10만본 개화 ‘장관’

 경남 진주시의 대표 조망명소로 자리매김한 선학산 전망대 철쭉단지가 화려하게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과거 공동묘지와 다를 바 없이 분묘가 산재했던 선학산 정상일원에 2013년 사업비 19억 원을 들여 선학산 전망대를 건립하고 2014년부터 도시 숲 조성사업을 시행해 명품 철쭉단지를 조성했다.


 전망대 주변 일대는 약 1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유지 1만595㎡를 매입하고 현재까지 사업지 내 분묘를 300기 이상 이장한 장소에 약 6억 원을 들여 10만본 이상의 산철쭉과 산딸나무, 홍단풍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도시 숲으로 탈바꿈 시켰다.


 선학산 전망대 철쭉단지는 지속적인 관리와 시민들의 관심으로 매해 봄마다 화사한 철쭉군락 경관을 연출하고 있으며, 일출이 아름다워 신년에는 해맞이 명소로, 10월에는 남강과 진주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유등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는 등 계절별, 시기별로 전망대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 124㎡ 규모의 2층 건물로 건축된 선학산 전망대는 도심 한가운데를 굽이쳐 흐르는 남강을 중심으로 동쪽으로는 방어산과 월아산, 혁신도시가 있고 서쪽으로는 진주성과 진주교가 자리 잡아 숙호산과 석갑산 등 다채로운 산을 배경으로 진주시 전역이 한눈에 들어오고 대기가 맑은 날에는 지리산 천왕봉까지 조망할 수 있는 진주시의 랜드마크이다.


 일평균 2000여명 이상의 이용객이 방문하는 선학산 전망대는 시가지와 접근성이 용이하고 등산로가 안전하게 정비돼 있어 인근 주민들에게는 만남의 장소이자 시민들이 모여드는 도심 속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