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7회 전국청소년 전통문화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27회 전국청소년 전통문화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9.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철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전통문화와 전통퓨전에 관심있는 청소년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오는 9월18일까지 ‘전국청소년전통문화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본 경연대회는 오는 10월13일 아리랑의 대표고장인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개최된다.

참가자격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전국의 초, 중, 고 재학생으로 순수 아마추어팀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부문은 사물놀이(앉은반, 선반), 농악, 전통무용, 오고무, 전통무예 등으로 각 팀당 최소 인원 4명이상, 경연시간은 10분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는 한 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장관상, 정선군수상, 연맹 총재상과 상금, 트로피를 차등 수여한다.

신청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koya.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심사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연맹 전통문화경연대회 담당자(02-2181-7413)에게 확인하면 된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이번 대회가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청소년들이 함께 나누고 전하는 신명나는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의 대표적인 고장 정선에서 우리 것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진행되며 한국청소년연맹과 정선군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실시된다.
 
한편, 강원도 지역 내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참여형 전통문화 체험활동 부스가 운영되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을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