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고추·구기자축제 ‘대성황’
상태바
청양고추·구기자축제 ‘대성황’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9.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방문객 18만5000여명
관광객 참여도 높이기 중점

 충남 청양군 대표 축제인 ‘2018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사흘간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내년 축제를 기약하며 9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7일 ‘넘버원 매운맛! 즐기자! 맛보자!’를 주제로 청양백세건강공원에서 개최된 축제는 홍진영, 박상철 등 인기가수가 출동한 개막식으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으며 환상적인 불꽃놀이로 화룡점정을 찍었다.


 마지막 날 폐막식은 ‘군민안녕기원공연’과 ‘달집태우기’로 피날레를 아름답게 장식했다.
 올해는 지역축제의 한계에서 벗어나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3대 중점전략, 6개 역점과제를 설정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관광객 참여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결과 개막식에 관광객 3만 명이 몰려드는 등 축제장 4구역에서 3일간 잠정집계한 방문객수는 18만 5000여 명으로 대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천원고추 이벤트, 고추탑 쌓기 등 이벤트 10여 개 ▲세계고추전시, 산야초전시, 각종 사회단체 전시, led조형물 전시, 산양삼전시, 알밤전시 등 전시·홍보 20여 종 ▲청양고추 타투체험, 드론체험, 전동휠 체험, 지천물고기잡기 체험, 소방체험, VR체험, 알공예 체험, 압화체험 등 체험 20여 종 ▲고추구기자왕 선발, 우리의 흥 공연, 주민자치공연, 충남음악페스티벌, 개막축하공연, 슈퍼스타청양 등 공연 20여 종 등으로 축제장을 찾은 모든 관광객이 축제를 만끽했다.


 특히 올해 천원고추 담아가기 이벤트, 지천 물고기잡기, 보이는 라디오, 보물찾기, 버스킹 공연을 업그레이드 해 많은 관광객과 어린이가 참여하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제1회 전국요리경연대회, 히든콘서트, 평양예술단 공연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돼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올해 유난히 길었던 가뭄과 폭염으로 물량확보에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었으나 다행히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축제의 목적은 우리군 우수 농·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를 비롯한 다양한 농·특산물을 홍보해 농가 직거래를 확대하고 청정지역인 청양군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일근 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공연, 이벤트, 판매, 체험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부분을 수정하고 업그레이드 한 덕분에 모든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었다”며 “올해 축제를 면밀히 분석해 내년 축제에서는 더욱 새롭고 알차게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