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소년소녀합창단 “독일 로텐부르크 문화예술 교류” 성료
상태바
철원소년소녀합창단 “독일 로텐부르크 문화예술 교류” 성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9.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독 통일의 경험과 지혜를 지닌 독일 헤르스펠트-로텐부르크와 철원군의 첫 청소년문화예술교류가 성료 됐다.

철원군에 따르면 지난 9월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독일 헤르스펠트 로텐부르크에서 철원소년소녀합창단이 독일 청소년들과 합동 공연을 선보이는 등 청소년 문화예술 분야 교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장혜원 지휘자를 비롯해 33명으로 구성된 철원소년소녀합창단은 독일에서 두 차례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9월8일 세계 최대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 ‘슈티프츠루이네(Stiftsruine)’에서 독일 청소년들과 합동무대로 유명 오케스트리와의 협연을 펼쳐 감동을 선사했으며, 1,400석 자리를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했다.  

이에 앞서, 지난 9월5일에는 독일에서 첫 번째 공연으로 모델슐레 오베르스베르크 바트 헤르스펠트 학교 대강당에서 철원소년소녀합창단이 단독 무대에 올라 꽃타령를 비롯해 아리랑, 뚱보새, 한강수타령, 오포르투나 등 8곡을 노래해 객석을 가득 채운 400여명의 관객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독일 청소년들은 오는 10월 초 태봉제 기간에 맞춰 철원을 방문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독일 헤르스펠트 로텐부르크는 통일 이전에 구서독의 접경지역으로 독일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철원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도시이다.  

양 지자체는 이번 청소년 문화예술교류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고, 동서독의 평화 통일 경험과 지혜도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문화예술 분야 교류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와 소통해 나간다면 우리보다 앞서 평화 통일을 이룬 독일의 지혜와 경험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평화의 시대 철원의 역할과 기대, 과제 등을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