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비발디&피아졸라 사계, 그 어울림’오케스트라 연주회
상태바
금천구, ‘비발디&피아졸라 사계, 그 어울림’오케스트라 연주회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9.0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8시 금나래아트홀서 비발디와 피아졸라 오케스트라 연주회
피아졸라의 ‘망각’,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와 비발디의 ‘사계’ 연주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9일 오후 8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비발디&피아졸라 사계, 그 어울림’을 주제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금나래아트홀의 상주단체로 선정된 금천교향악단(단장 신지훈)이 주관하며 국내외에서 차세대 마에스트로로 주목 받고 있는 금천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 최혁재가 지휘한다.

사계의 멜로디는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스며들어 있어 친숙하고도 정서적 포근함을 내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유럽을 무대로 영혼을 울리는 연주자로 정평이 나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교수(한양대 음대)가 협연한다.

첫 곡은 피아졸라의 오블리비언(망각)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피아졸라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와 비발디의 ‘사계’가 연주된다. 탱고의 정열적인 리듬과 화성의 색채 그리고 바로크 음악의 명쾌한 리듬과 생동감, 완벽한 화음을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연주를 보여줄 예정이다.

금천교향악단은 작년 베토벤 교향곡 시리즈를 시작으로 브람스와 슈만, 라흐마니노프 등 고전과 낭만음악을 넘나드는 레퍼토리로 작년 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 7월에는 베토벤 스페셜(황제&영웅)을 공연하는 등 탄탄한 연주력으로 관객들에게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았다. 

티켓가격은 3,000원이며,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또는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2410~3)와 금천교향악단(☎865-556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