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 시리즈 6…평화를 위한 기도 '전쟁 진혼곡' 연주
상태바
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 시리즈 6…평화를 위한 기도 '전쟁 진혼곡' 연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6.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6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마스터즈 시리즈 6 평화를 위한 기도 전쟁 진혼곡을 연주한다.
 
 평화를 기원하는 20세기의 걸작 브리튼의 전쟁 레퀴엠, 작품 66을 대전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제임스 저드의 지휘 아래 대전시립교향악단, 세 명의 독창자들과 대전?전주?천안시립합창단,대전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이 연합해 환상의 하모니를 빚어낸다.
 
 유럽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이스탄불의 보루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일하고 있는 터키출신의 소프라노 부주 한지, 테너 미르코 과다니니, 바리톤 이응광이 솔리스트로서 함께하게 되어 더욱 수준 높은 연주가 예상된다.
 
 브리튼의 전쟁 레퀴엠은 1940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의 코번트리 시에서 독일 공군의 폭격으로 하룻밤 사이 2,000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약 7만 채의 건물 중 약 6만 채의 건물이 파괴되며 함께 처참히 부서졌던 코번트리의 상징 성미카엘 대성당이 22년 후 재건됨을 기념하여 위촉받아 작곡한 작품이다.
 
 레퀴엠은 원래 죽은 이의 명복을 비는 진혼곡이지만, 브리튼의 전쟁 레퀴엠은 진혼곡의 의미 이상으로, 반전에 대한 신념을 표현한 곡이다. 전쟁의 부당함을 고발하며 평화를 간구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연주는 호국보훈의 달과 한국전쟁 68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가슴 뜨거운 감동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특별히 건군 70주년을 맞아 국방과학연구소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당일 오후 3시 리허설 콘서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한편 리허설 콘서트는 최종 무대리허설 겸 콘서트로 이루어지는 연주회를 뜻하며, 연주회에서만 볼 수 있던 장면 외의 다양한 상황을 관객이 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