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성공! 소망하는대로 이뤄지소서
상태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성공! 소망하는대로 이뤄지소서
  • 강원 철원경찰서 경무과장 경감 임천민
  • 승인 2018.01.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경찰서 경무과장 경감 임천민)

 

 

 2011년 7월!!!   제123차 국제 올림픽위원회 총회에서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가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으로 결정된 것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문 앞을 노크하듯 28일 밖에 남지 않았다.

 

 평창올림픽은 지난 서울 올림픽에 이어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꿈의 동계올림픽이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17일간에 걸쳐 하나된 열정(Passion,Connected)이라는 슬로건 아래 15개 종목, 102개의 메달을 걸어놓고 전 세계인들의 정당하고 순수한 스포츠 행사로 스포츠를 통해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차별을 뛰어넘어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이에 북한에서도 지난 9일 남북 고위급 회담을 통해 평창올림픽 참가를 약속하는 등 전 세계 평화의 축제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 축제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우리 국민 모두가 얼마만큼 열정을 갖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지금 성공적인 평창올림픽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경찰, 소방서 그 이외에 각급 단체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올림픽을 위해 피와 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 및 임원들 모두가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고군분투 하고 있다.

 

 필자도 대한민국 경찰공무원으로서 또는 강원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희망의 땅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다함께 동참하여 진정한 평화의 축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마지막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성공은 우리 모두의 한마음이다. 그러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 세계를 향해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숨은 공로자들! 이 분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여러분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춥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