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비상벨! 위급시 누르는 벨이다
상태바
비상벨! 위급시 누르는 벨이다
  • 박재집 강원 춘천경찰서 서부지구대 팀장 경위
  • 승인 2018.07.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에서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몰카, 성 추행 등 범죄를 예방하고 사건 발생시 신속출동을 위해 주요 공중화장실에 비상벨을 설치해 운용하고 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호반의 도시 춘천도 공지천 의암공원, 소양강 스카이워크 등 주요관광지 및 공원 공중화장실에 위급시 누르면 경찰 112지령실과 연결되는 비상벨을 설치하여 화장실과 그 주변에서 범죄발생 등 위급시 이용토록 하고 있다.


하지만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일부 사람들이 위급사항이 없음에도 호기심 또는 장난삼아 비상벨을 누르고 가는 경우가 빈번하다.


지난 토요일 춘천의 관광지 공중화장실 여러 곳에서 10여회의 비상벨이 작동해 각 지구대 순찰차가 출동 하였지만 번번히 오작동으로 인한 헛 출동이었다. 이런 오작동 현상은 비상벨이 설치된 공중화장실이 있는 곳이면 사정은 마찬가지일 것이다.


단순 호기심과 장난삼아 누른 비상벨 장소를 출동하다보면 정작 순찰차를 필요로 하는 곳에 신속히 출동치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불필요한 경찰력 낭비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불편과 불안으로 돌아가게 된다.


열 번의 비상벨이 울려도 열 번 다 출동해야 하는 순찰차이지만 오작동으로 인한 출동을 최대한 억제하여 보다 빠르고 친절한 치안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극 협조해야한다. 더 이상 호기심과 장난삼아 누르는 비상벨이 없기를 바랄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