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준표·유승민, 대표직 사퇴 표명…참패 책임
상태바
홍준표·유승민, 대표직 사퇴 표명…참패 책임
  • <6·13 지방선거 특별취재반>
  • 승인 2018.06.1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6·13 지방선거의 참패 책임을 지고 이르면 14일 대표직에서 사퇴할 것으로 전해졌다. 홍 대표 측 관계자는 13일 "홍 대표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패배한 데 따른 책임을 피할 생각은 없다"면서 "대표직에 연연하지 않으며 출구조사 결과대로 나온다면 내일이라도 사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홍 대표는 지방선거 투표 종료 직후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대구시장과 경북지사 단 2곳에서만 승리하는 것으로 나타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라고 적었다.  홍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사퇴할 경우 비상대책위 체제를 거쳐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통한 새 지도부 구성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도 이르면 14일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대표직 사퇴를 포함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당의 한 관계자는 "유 공동대표가 이른 시일 내에 자신의 거취를 비롯해 이번 선거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앞서 유 공동대표는 공개석상에서 "지방선거에 모든 걸 걸고 최선을 다한 뒤 선거가 끝나면 당 대표직을 비롯해 모든 당직에서 떠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유 공동대표는 이날 출구조사 결과 발표를 보기 위해 여의도 당사를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드릴 말씀이 없다. 나중에 다 지켜보고 제 입장을 말씀드리겠다"고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