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서부권 기능 강화’ 조직 손본다
상태바
경남도 ‘서부권 기능 강화’ 조직 손본다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7.11.30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 추진…공무원수 5007명으로
서부부지사 아래 2급 지역본부장 신설
가야사연구복원추진단도 새로 만들어


 경남도가 ‘서부권지역본부장’ 신설을 중심으로 한 하반기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도는 서부권지역본부장 신설, 서부정책과 명칭 변경, 가야사연구복원추진단 신설 등을 담은 ‘경상남도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직개편에 따른 과·사업소 신설, 정원 증가 등과 관련한 ‘경상남도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경상남도 사무위임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도 제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도는 기존 정무직인 서부부지사 아래 2급 이사관급의 서부권지역본부장을 신설해 서부권개발국·농정국·환경산림국·동물위생시험소·산림환경연구원 행정업무를 총괄하도록 했다.


 도는 서부부지사가 행정업무 이외에 정무기능과 대의회 기능 등 종합적인 역할을 하고, 서부권지역본부장은 남부내륙철도 등 서부권 핵심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는다고 설명했다.
 서부권개발국 서부청사운영과는 서부정책과로 명칭을 바꾼다. 서부권개발국 지역공동체과는 경제통상국으로 이관한다.


 문화관광체육국에는 가야사연구복원추진단을, 환경산림국에는 기후대기과를 각각 신설한다.
 내년 1월 개관 예정인 ‘경남대표도서관’과 ‘경상남도기록원’ 관련 조직도 생긴다.
 교육지원담당관 소속 대표도서관 태스크포스(TF)와 대민봉사과 기록원TF를 없애고 4급 관장과 원장이 업무를 맡는 사업소 조직인 경남대표도서관, 경상남도기록원 부서가 신설된다.


 경남대표도서관에는 도서관정책과·정보서비스과가, 경상남도기록원에는 기획행정과·기록보존과가 만들어진다.
 도의회 입법정책담당관을 입법예산분석담당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예산분석담당’을 신설한다.
 이로써 기존 13국 61과 263담당이던 조직에서 2과 5담당, 1본부 2사업소가 늘어난다.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 신설과 소방직 공무원 증원 등으로 공무원 정원은 기존 4천806명에서 201명이 증원된 5천7명으로 늘어난다.
 도의회는 내달 4일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이러한 조례를 심사해 내달 15일 열리는 제349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