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대학생 전입신청 간편하게 바꾼다
상태바
춘천시, 대학생 전입신청 간편하게 바꾼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5.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강원도 춘천시는 대학생 주소 이전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전입장려금 신청 게시판’을 시 대표 홈페이지에 신설해 이달 중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전입장려금 신청 게시판’은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대학생의 주소 이전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대학생들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전입 장려금을 신청하는 현 시스템으로 인해 대학생들의 참여가 저조한 실정이었다.

시는 이러한 대학생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도입한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에 대학생 전입 신청 게시판을 신설하고 대학생 전입장려금 내용과 안내와 신청 방법을 소개하고 신청도 바로 가능하도록 게시판에서 인터넷 진입신고 정부24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춘천시의 대학생 전입장려금은 학기당 10만원이며 대상은 전입 신고일 기준 1년 이전부터 타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다가 춘천으로 전입한 후 3개월이 지난 춘천시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이다.

시 관계자는“전입 신고처럼 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춘천으로 주소지를 옮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전입 신고는 전체 전입신고 3만1040건 중 16.4%인 5088건이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